아미(아름다운미소)

Unity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 설명 및 사용법 본문

랭귀지/Unity

Unity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 설명 및 사용법

유키공 2018. 4. 6. 09:00

Input 함수의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의 사용법 입니다.

-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 계속해서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Down

-버튼을 누를때 한번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Up

-버튼을 눌렀다가 땠을 경우 True가 발생합니다.


GetKey와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주의할점은 여기에서 사용되는 버튼은 유니티의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의 Axes 에 있는 입력 키를 사용합니다.



GetButton을 사용하기전 Axes에 먼저 키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Jump 는 기본이 space 키네요^^



테스트를 원하시면 메소드를 Update 부분에 호출만 해주시면 됩니다.

    
void ButtonCheck()
{
	if(Input.GetButton("Fire1")
	{
		Debug.Log("GetButton : Jump");
	}

	if(Input.GetButtonDown("Fire1")
	{
		Debug.Log("GetButtonDown : Jump");
	}

	if(Input.GetButtonUp("Fire1")
	{
		Debug.Log("GetButtonUp : Jump");
	}
}

위의 예제를 통하여 키를 누를경우 잘 작동하는지 확인 하신 후 만드신 Axes 키가 있다면 Jump 대신 해당 키 이름을 넣고 작동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