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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스내핑

유키공 2018. 3. 17. 09:30

Unity 정확히 오브젝트를 붙이는 방법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연결할때 좌표값을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시킨뒤 맞추면 되지만 이 방법 같은 경우 정확성도 낮고 번거습니다. 유니티에서 스냅기능을 제공하는데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정점 스냅기능은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V키를 누릅니다. 



그런뒤 오브젝트의 정점을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다른 오브젝트의 정점으로 드래그를 하면 이음새 없이 정확히 이동이 됩니다



표면 스냅기능은 오브젝트를 표면에 정확히 배치할떄 사용하는데요. Shift키와 Ctrl키를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표면 스냅기능이 활성화되고 해당 오브젝트를 누르고 드래그 하면 마우스 위치에 맞게 평면에 딱 붙게 됩니다


간단한 사용방법이지만 상당히 많이 사용되므로 알고 계시면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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