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아름다운미소)

유니티 케릭터 이동 Transform Translate 본문

랭귀지/Unity

유니티 케릭터 이동 Transform Translate

유키공 2018. 3. 18. 09:30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시 해당키를 눌렀을때 일정범위 만큼 움직여야 할 경우 Translate 함수를 사용합니다.

간단한 예제입니다.


    void Update () {
        if (Input.GetKey (KeyCode.LeftArrow) == true) {
            this.GetComponent<Transform> ().Translate (-0.05f, 0, 0);
        }

        if (Input.GetKey (KeyCode.RightArrow) == true) {
            this.GetComponent<Transform> ().Translate (0.05f, 0, 0);
        }

        if (Input.GetKey (KeyCode.UpArrow) == true) {
            this.GetComponent<Transform> ().Translate (0, 0.05f, 0);
        }

        if (Input.GetKey (KeyCode.DownArrow) == true) {
            this.GetComponent<Transform> ().Translate (0, -0.05f, 0);
        }

    }



'랭귀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개발시 필요한 라이프 사이클  (0) 2018.03.24
[unity] 화면 밖으로 나가면 제거하기  (0) 2018.03.23
Unity3D 스내핑  (0) 2018.03.17
유니티 리지드 바디  (0) 2018.03.13
유니티(Unity) 3D 단축키  (0) 2018.03.12
Comments